▣ 붐뉴스 (http://boomnews.kr)

이병석 부의장, 헝가리 국회부의장 예방 받아

김진한 기자      2013.05.30 20:40    0

한-헝가리 의회 교류 협력과 우호 증진 위해 함께 노력

ⓒ 붐뉴스  


이병석 국회부의장(경북 포항 북, 새누리당, 4선)은 30일(목) 오전 11시 국회 본관 부의장실에서 이슈트반 야컵(Istvan JAKAB) 헝가리 국회부의장 등의 예방을 받고 한-헝가리 양국 관심사에 대해 환담했다.

이 부의장은 이 자리에서 “헝가리는 동구권 국가로서는 처음 우리나라와 외교 관계를 수립한 국가로 이슈트반 야컵 부의장의 이번 방한이 양국간 의회외교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한·헝가리 의원친선협회를 중심으로 양국 의회간 교류 협력이 확대되고 활발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부의장은 “특히 헝가리가 우리나라의 유엔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진출을 지지해준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헝가리 정부와 국민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세계인류 공동번영 등에 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 부의장은 또 “양국간 실질적인 문화교류 역사는 ‘애국가’를 작곡한 안익태 선생의 헝가리 유학부터 시작됐다고 할 수 있다”고 전제한 뒤 “지난 15일 부다페스트 시민공원에서 열린 안익태 선생 흉상 제막 1주년 기념 문화행사에 이슈트반 야컵 부의장이 참석, 자리를 빛내 주신데 대해서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슈트반 야컵 부의장은 “한국과 헝가리는 지리상으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두 나라간 정서적인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며 “양국간 의회 교류 협력 증진은 물론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해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어나가자”고 화답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