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이병석 국회부의장 중국 공식 방문

김진한 기자      2013.08.14 11:42    0

ⓒ 붐뉴스  

이병석 국회부의장(새누리당, 포항 북)을 단장으로 한 강길부 기획재정위원장, 홍문종 새누리당 사무총장,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김정훈 정무위원장, 조원진 의원, 심윤조 의원, 민병주 의원 등 한·중의회 정기교류체제 한국대표단이 8월16일~21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을 공식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20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리는 ‘한·중의회 정기교류체제 제8차 합동회의’를 통한 양국간의 전략적 협력강화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8차 합동회의는 양국 모두 새로운 정부가 출범한 이후 처음 열리는 의회간의 만남이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중관계 및 의회교류 △한반도 안보정세△일본역사왜곡에 대한 대응△국내정세 소개△한·중경제협력 등이 공식의제로 다루어질 예정이다.

이 부의장은 합동회의와는 별개로 장더장 전인대상무위원장 등 중국지도부와 만나 향후 양국간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 강화를 위해 양국 의회간의 교류활성화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 부의장은 제 8차 합동회의에 앞서 하얼빈을 공식방문, 안중근장군의 항일유적지를 탐방하고 왕센쿠이 헤이룽장성(흑룡강성) 당서기 등과 만나 양국 현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