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이병석 부의장, 몰디브 내방단 양국 협력에 부의장으로서 필요한 역할 하겠다”고 밝혀

김진한 기자      2012.07.05 07:15    0

이병석 부의장

ⓒ 붐뉴스  이병석 부의장

이병석 부의장은 4일 오후 2시 반, 국회 본관 부의장실에서 몰디브공화국 재경부와 주택부 장․차관의 예방을 받고, 몰디브 주택 건설사업 관련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이 부의장은 “몰디브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고, 국회를 찾아 주신 장관들의 열의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내방단을 격려했다.

양국 간 교류협력에 대해서 이 부의장은 “한국은 가장 가난한 나라에서 출발해 경제강국의 대열에 들어섰기 때문에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몰디브에 필요한 지혜를 드릴 수 있도록 국회 부의장으로서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몰디브 주택 건설 사업은 몰디브 정부가 발주하고 국내 기업인 넥스젠 몰디브(SPC)가 시행하며, OPIC(美國해외민간투자공사)의 대출주관사인 Vnesto Capital Korea에서 총 사업비의 70%에 해당하는 자금을 대출 지원하는 몰디브 정부의 핵심정책 사업이다. 몰디브 각 23개 섬 중 1차로 10개 섬에 총 3,000채의 주택을 건설할 예정이며, 총 사업비 1억 5천만 달러가 소요된다.

이와 관련 이 부의장은 “이번 주택건설사업은 양국 간 최초의 대형건설사업”이라며, “기업이 약속한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한국의 지혜와 기술로 이루어지는 공동 프로젝트가 아름답게 마무리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 이 부의장은 “몰디브 국내 정치상황이 있겠지만 한국기업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몰디브정부가 약속을 지켜주고 협조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고, 이에 압둘라 지하드(Abdulla Jihad) 몰디브 재경부 장관은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면담에는 몰디브 재경부 장관과 모하메드 아메드(Mohamed Ahmed), 주택부 모하메드 무이쥬(Mohamed Muizzu) 장관과 압둘라 지야드(Abdulla Ziyad) 차관 등이 참석했고, 새누리당 이우현 의원(경기 용인 갑, 초선)도 함께 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