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영덕국, 숲가꾸기사업 발대식

김진한 기자      2013.06.11 15:26    0

산림바이오매스 산물수집단 발대식 개최

산림바이오매스 산물수집을 하고 있다.

ⓒ 붐뉴스  산림바이오매스 산물수집을 하고 있다.


영덕군은 지난 6월 10일 영덕읍 우곡리 소재 사업장에서 2013년도 하반기 산림바이오매스 산물수집단 사업 발대식을 개최했다.

금년 산림바이오매스 산물수집단의 사업비는 총 1억 2천만원으로 채용인원이 8명뿐이었으나, 부족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 끝에 약 2억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하여 총 3억 2천만원의 예산으로 지역의 고용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영덕군은 지난 5월 31일까지 채용 공고를 통해 추가로 20명의 인원을 채용했다.

이날 발대식은 군청 산림축산과 직원들과 산림바이오매스 산물수집단원 28명과 산림자원조사원 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권오웅 산림축산과장은 산림바이오매스 사업의 중요성과 여름철 산림 작업장내에서의 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조치 등에 관한 당부의 말을 통해 여름철 안전작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며 수집단의 활동을 격려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수집된 바이오매스 산물수집을 통해 연말 관내 독고 노인들이 따스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땔감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녹색일자리를 창출하고 산림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되어 군민의 행복한 삶의 터전을 조성하는 의미 있고 중요한 일이다.”라며 귀중한 자원인 숲을 건강하게 조성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