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제3회 국제SF영상축제

보도국 .      2012.09.12 17:29    0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청소년 UCC경연대회 기발한 영상 경쟁 '후끈'

국립과천과학관의 제3회 국제SF영상축제 사전행사인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청소년 UCC 경연대회"가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2일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은 오는 10월11일 개막되는 "제3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 www.gisf.org )"의 사전 행사로 진행중인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청소년 UCC 경연대회"에 하루 평균 20여건 이상의 문의가 쇄도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 UCC경연대회에 학생들이 몰리고 있는 것은 최우수 작품 선정된 2개 작품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여하는데다,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상도 30개에 달해 어느 경연행사보다 풍성한 수상기회와 푸짐한 포상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청소년 UCC 경연대회"는 제3회 국제SF영상축제의 사전행사중 하나로,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자유로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지원, 미래 황금어장이라 불리는 SF영상 산업계의 꿈나무를 육성하고 SF영상 창작 집단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지난 7월16일부터 청소년들의 UCC를 접수받은 결과, 기발하고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발휘한 작품들이 접수되고 있고, 문의도 잇따르고 있어 이번 국제SF영상축제 행사 중 가장 치열한 경합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립과천과학관 경연접수 마감을 오는 24일까지 열흘가량 연장한 상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양질의 콘텐츠 경합을 위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청소년 UCC 경연대회의 최우수상인 GISF상 부상 규모도 확대했다.

청소년 UCC 경연대회 GISF상은 대회의 두 주제인 소통(미래의 커뮤니케이션)과 SF(생활 속의 슈퍼 히어로)를 각 부문별로 구분해,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과 함께 50만원 규모의 부상이 지급된다.

이번 청소년 UCC경연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미래의 커뮤니케이션과 생활 속의 슈퍼 히어로란 내용을 1분 이상 3분 이내의 창작물로 편집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동영상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초중고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은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총 42개 작품을 선발해 본선 진출을 확정한 후 상위 32개 작품을 최종 선정, 제3회 국제SF영상축제 본 행사 기간 중 상영할 계획이다. 심사결과 영예의 2인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과 부상을, 나머지 30명에게는 국립과천과학관장상과 푸짐한 경품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스토리 및 소재가 참신하고 창의적인지, 주제 및 내용이 대회 취지에 맞고 전달하는 메시지가 명쾌한지, 재미있고 설득력이 있는지, 이미지 상태와 촬영기술이 우수한지 등을 집중 평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미정 국립과천과학관 서기관은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보급이 급증하면서 자연스럽게 생활 속 UCC를 제작, 포털이나 SNS로 전파하는게 생활화되고 있다"면서 "이번 UCC경연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SF 영상 제작의 묘미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과천과학관이 주최하는 "제3회 국제SF영상축제"는 과학관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 과학문화축제로 오는 10월 11일(목)~21일(일)까지 ‘디지털 세상 속 아날로그적 소통’을 주제로 국제SF영화제, SF테마파크, 외계인 몽타주 공모전, 가족우주여행체험, 영화 속 특수효과 체험, 우주유영체험, 정크아트 로봇만들기 체험 등 1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국제SF영화제의 상영작은 그동안 어렵고 무거운 영화에서 벗어나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개막작인 ‘프랑켄 위니(감독 팀 버튼)’를 비롯해 트랜스포머 시리즈(감독 마이클베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트랜스포머 특별전, 패밀리 판타지아 등의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12개국 30여편 이상의 영화들이 구성될 예정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