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대구사이버대학교 선취업-후진화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 개최

장현준 기자      2012.11.30 00:50    0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대구·경북지역의 선취업-후진학 활성화 및 협력체제 구축’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

ⓒ 붐뉴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대구·경북지역의 선취업-후진학 활성화 및 협력체제 구축’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은 지난 28일(수) 호텔제이스 사파이어홀에서 "대구·경북지역의 선취업-후진학 활성화 및 협력체제 구축"을 주제로 각계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 심포지엄은 대구사이버대학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2년 사이버대학특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것으로 선취업-후진학 특성화학과인 전자정보통신공학과의 신설을 기념하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이성호 경북교육청 직업정보교육담당 장학관이 "마이스터, 특성화고의 선취업-후진학 정책방향"에 특강을 진행하고, 신창호 구미중소기업협의회장이 "산업체에서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주제발표했다. 이어서 사이버대학의 선취업-후진학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박형용 부장이 "이러닝 고등교육현황"이라는 주제를 발표함으로써 특강을 마무리 했다.





이어진 주제토론에서는 "대구·경북지역 선취업-후진학 체제 구축을 위한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오병희 (전)삼성전자연수원장(좌장), 길호양 구미중소기업협의회 사무국장, 박준빈 의성공업고등학교 산업부장, 김춘희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수를 패널로 참석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우리지역의 "선취업-후진학 체제"의 성공 구축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선취업-후진학에 대한 더욱 많은 관심과 발전적 논의를 통해 지역산업발전과 인력수급의 불균형 해소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12년 사이버대학특성화지원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추진하는 국고지원사업으로 "선취업-후진학 생태계 조성"이라는 주제에 대하여 대구사이버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공학과가 선정되었으며 2013년까지 총 5억원의 사업비로 추진된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1월 2일까지 전자정보통신공학과 등 12개 학과에서 1500명(정원내)의 신․편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