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항시, 올해 노인일자리 8,000개 창출

김진한 기자      2013.02.04 08:47    0

노인일자리 사업에 93억 투입

ⓒ 붐뉴스  


포항시는 올해 93억을 투입해 8천개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시 산하 56개 실과소 및 읍면동사무소,12개 민간수행기관을 통해 공익형, 복지형, 교육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교폭력 근절 CCTV 상시관제사업 △달리는 발전소 지킴이단 △초등학교 급식지원 △노-노케어 △장애인 돌봄사업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어린이집도우미 △장애인시설지원 △스쿨존 교통지도△농촌체험사업 △생태 및 문화재 해설 △노인학대예방사업 △1-3세대 강사파견사업 △전래놀이 전파사업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고령인구의 취업욕구를 해소하고 소득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희망자를 1일부터 7일까지 모집한다.

사업은 2월부터 9개월간 진행되며, 주 2~3일 월40시간 근무하고 20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신청대상은 만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로 건강한 어르신은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중인 일자리 사업참여자와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및 장기요양등급 판정자는 선발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신분증과 도장,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각 읍면동사무소 또는 포항시니어클럽, 포항노인일자리창출센터, 대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등 12개 민간수행기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읍면동사무소, 민간수행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태그 : 포항시 노인일자리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