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관내업체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울진군 청소년수련관 전시실에서‘희망을 잡(JOB!)아라 2013 울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울진 취업박람회는 평해농공단지 입주기업인 (주)세경과 (주)유비젼, 신한울원전 건설업체인 세일기계설비와 원창건설(주) 그리고 대정수산(주), 웅진씽크빅, 굿또르푸드 등 7개 업체가 참가해 관리직부터 생산직까지 다양한 직종에 140여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참가업체와 구직자와의 직접적인 면접, 구인· 구직 취업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부대 행사로 노인․여성 취업상담, 실업자 직업훈련과정 안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마을)기업· 협동조합 창업상담 등이 계획되어 있다.
울진군 평해농공단지가 2013년 5월에 준공되어 비금속 광물제품, 전기, 통신, 의료, 기계 등 유망기업 유치 및 분양상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신한울원전 건설업체와 지역주민 및 타지역 구직자를 연계하여 맞춤형 취업 상담과 다양한 구직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구직자가 관내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울진군 관계자는“희망을 잡아라 2013 울진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은 재능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얻고 구직자는 비전 있는 회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앞으로 우리 지역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취업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추진팀(☎ 054-789-6473~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