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경상북도 닥터헬기! 영양군 응급의료여건 개선

김진한 기자     2013.07.11 16:22    0

닥터헬기

ⓒ 붐뉴스  닥터헬기


영양군은 취약지역 응급환자 이송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7월4일 안동병원에서 출범식을 가진 경북닥터헬기가 응급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영양군 환자들에게 신속한 환자후송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닥터헬기는 응급진료를 위한 첨단의료기기(인공호흡기, 제세동기, 환자감시장치, 약물주입펌프, 초음파기기 등)를 갖추고 응급의학전문의 등 의료진이 탑승하여 응급환자의 현장 및 이송중 응급처치와 후송 도중 통신으로 병원에 응급처치에 필요한 준비를 요청하여 도착즉시 응급진료를 받을 수 있는 전용헬리콥터이다.

영양군 일월면 정모씨(76세)는 7월9일 아침에 언어장애와 좌측편마비증상으로 영양119센터에 신고한 결과 안동병원 항공의료팀으로 헬기요청 후 21분만에 인계점에 도착한 응급의료진에게 현장 응급처치와 후송도중 응급처치를 받으면서 신고한지 45분만에 안동병원응급실에 도착하여 진료 받은 일이 있어 닥터헬기운항이 신속하고 안전한 응급상황 대처로 응급환자들의 후유증 발생예방에 크게 도움 될 것임을 시사했다.

영양군은 올 하반기에 응급헬기가 상시 착륙할 수 있는 착륙장 1개소를 건설하고 현재 5개소에 그치는 닥터헬기 인계점을 추가 지정할 것“이라며 ”지난해에 야간 당직의료기관인 영양병원을 취약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 지정한 것과 함께 영양군민들의 응급의료접근성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