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KTX울산역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강화

보도국 .      2012.05.26 08:35    0

버스 전용차로 입구, 진출로 삼거리 등 단속카메라 3대 추가 설치

울산시는 KTX울산역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 강화한다.

울산역이 시와 울주군의 집중단속에도 불구하고 불법 주·정차가 근절되지 않고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시는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 시, 울주군은 지난해 6월부터 특별단속반을 편성, 휴일 없이 주·야간 집중 단속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이와 함께 고정식 단속카메라 2대로 상시 단속활동에도 불구하고 단속 건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울산역 불법 주·정차 단속건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8,252건, 일 평균 31건이 단속됐다. 이에 반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단속건수는 4,085건, 일 평균 34건이 단속되어 전년 일평균 대비 8.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는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 울산역 내 무인단속카메라 3대를 추가 설치 완료하고 5월말까지 시험운영을 거쳐 오는 6월 1일부터 과태료를 부과키로 했다.

기존 설치된 단속카메라(2대)는 단속 사각지대와 버스전용차선에 근접주차를 하고 있는 버스 외 일반차량을 단속하기는 어려운 실정으로 이번에 추가 설치된 3대의 단속카메라로 단속 사각지대가 사라질 뿐만 아니라 버스전용차선으로 진입하는 일반차량도 예외없이 단속되어 불법주정차 근절에 기여할 것으로 울산시는 전망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역에 무인단속카메라가 5대로 확대 설치됨에 따라 불법주정차량은 단속을 피할 수 없다.” 며 “승용차 이용 시민들은 철도 이용객에 한해 15분 무료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므로 주차장을 이용해 줄 것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