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항제철소, 지역어르신 밤길안전 위한 야광조끼 제공

김진한 기자      2012.05.30 17:28    0

자매마을 농어촌 어르신 1,500명에 전달

포항제철소가 30일 포항 동해면 흥환리 경로당에서 자매마을 농어촌 어르신에게 밤길 안전을 위한 야광조끼 1,500여개를 전달했다.

ⓒ 붐뉴스  포항제철소가 30일 포항 동해면 흥환리 경로당에서 자매마을 농어촌 어르신에게 밤길 안전을 위한 야광조끼 1,500여개를 전달했다.

포항제철소(소장 조봉래)가 30일 포항 동해면 흥환리 경로당에서 자매마을 농어촌 어르신에게 야광조끼 1,500여개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야광조끼는 포스코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기금으로 지원됐으며 자매마을 농어촌 어르신들의 밤길 안전과 지역협력차원에서 마련됐다.

포항제철소 변재오 행정섭외그룹 섭외기획팀리더는 “노약한 어르신들은 밤길 눈이 어둡고 고속으로 움직이는 차량에 대한 반응도 느려 교통사고 위험이 크다.”며 “이번에 전달된 야광조끼가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야광조끼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에 도로를 고속으로 달리는 차들이 무서워 밤에는 외출을 자제하곤 했다.”며 “야광조끼를 이용하면 한껏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지정기탁금을 활용해 푸드마켓지원, 장애인 직업훈련 프로그램지원, 노인 일자리 창출, 사람의 김장김치나누기 등 다양한 나눔의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