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영상]포항시, 시민의 손으로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듭다.

김진한 기자     2013.05.16 15:16    0


포항시가 성공적인 여성친화도시 사업추진을 위해 16일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위원과 시민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박승호 포항시장이 여성친화 도시 민간위원 15명과 시민 서포터즈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상북도 여성정책 개발원 정일선 박사가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민관파트너십 구축’이라는 주제로 모니터링 사례유형과 컨설팅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된 여성친화도시 위원회는 시의회, 학계, NGO, 여성단체 등 23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포항시 부시장 직속으로 설치되고 신규사업 제안과 계획 심의 등 자문기구의 역할을 수행며 시정 참여에 관심이 많고 능동적인 19세 이상의 포항시민 30명으로 구성된 시민서포터즈는 도시기반시설, 공공이용시설, 교통 등 시민 이용에 불편 사항을 수시로 모니터링한다.

시는 서포터즈가 제안한 개선 사항이나 아이디어를 철저히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여성과 아동의 편리한 삶, 참여와 소통, 배려가 보장되는 도시를 위해 도시정책 전반에 여성의 시각과 경험을 반영하고 여성의 참여를 적극 권장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며 “시민의 안전이 보장되고 약자가 배려받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