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안동시,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른 긴급현장 점검

양순남 기자      2013.10.08 21:04    0

권영세 안동시장, 어제 비상대책회의 이어 오늘 긴급현장 점검 나서

24호태풍 다나스 대비 당북배수펌프장 점검

ⓒ 붐뉴스  24호태풍 다나스 대비 당북배수펌프장 점검


안동시는 제24호 태풍 ‘다나스(DANAS)’가 빠른 속도로 북상하면서 오늘저녁부터 내일 새벽까지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긴급 비상대책회의에 이어 권영세 안동시장이 긴급현장 점검에 나섰다.

안동시는 금일 오전 7시10분 예비특보에 이어 오늘 밤 태풍주의보가 발령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동시는 7일 오후 7시 긴급대책회의를 갖은데 이어 비상체제 가동과 함께 긴급현장 점검에 나섰다. 치수방재과에 태풍대비 종합상황실도 마련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 태풍이 우리지역에 많은 비와 강풍이 예상됨에 따라 오늘 예정됐던 주요업무계획보고를 취소하고 직접 취약지 현장점검에 나섰다.

상습침수지구로 어려움을 겪었던 당북동 배수펌프장을 비롯해 법흥동지하차도, 용상배수펌프장, 임하면과 길안면을 돌며 태풍대비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8일 전 직원에게도 비상체재 가동을 지시해 본청 담당별로 재해취약시설을 점검하고 대비책 마련에 나섰다.

돌발성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산사태 위험지나 급경사, 축대, 절개지 낙석 등 위험지역 일제정비와 함께 낙동강 둔치에 주차한 차량을 이동조치하고 출입구를 전면 통제할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현장점검을 갖는 자리에서 “이번 태풍은 드물게 10월에 오는 태풍으로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하고 있어 추수기 농작물피해가 우려된다며 준비하는 만큼 피해를 줄 일 수 있으니 농작물 관리와 위험지역을 꼼꼼히 챙겨 선제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지시했다.


태그 : 안동시 태풍 다나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