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구미시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경 합동 지도단속

양순남 기자      2013.10.24 18:10    0

구미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단속

ⓒ 붐뉴스  구미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단속

구미시는 23일 오후 8시 유흥업소 밀집지역인 이웃마을 지역을 중심으로 민경 합동으로 청소년 선도 및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지도단속을 했다.

단속은 30여 명의 청소년지도위원과 공무원, 구미교육지원청, 구미경찰서, YMCA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이 참여해 2개 조로 나뉘어 이웃마을 지역과 진평동 지역에서 청소년보호 홍보물을 배부했다.

학교 주변의 신·변종 업소 키스방, 멀티방, 유리방, 휴게텔 등 불법영업 단속 및 상가밀집지역의 유흥주점, 숙박시설, PC방, 호프집 등에 청소년 출입 단속을 했으며, 업주들에게 청소년보호 홍보물을 배부 19세 미만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스티커 미부착 업소에 스티커를 부착할 것을 일깨우며 청소년 보호에 협조를 당부했다.

구미시 관계자는 현재 관내에서 영업 중인 유해업소는 숙박시설 400여 개, 유흥주점 400여 개, 단란주점 100여 개소, 호프, 게임제공업 등 3,000여 개소에 달하고 있어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건전한 청소년 여가 문화 정착을 위한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과 청소년선도 캠페인을 연말까지 읍면동별로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미시는 어른들의 상술에 밀려나는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좀더 지능적 으로 탈선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사전 예방하고자 지난해 발족한 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에서 매월1회 읍면동별로 청소년유해환경지도단속 및 선도활동을 하고 있으며, 2개의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운영하여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