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항시, 스틸 아트 페스티벌 개막

김창성 기자      2013.11.04 16:46    0

2013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 붐뉴스  2013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2013 포항 스틸 아트 페스티벌이 지난 3일 포항운하 축제 메인 존에서 개막식을 열고 시민들을 맞이했다.

개막식에는 이병석 국회부의장,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참여작가, 축제를 즐기러 나온 시민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 “신용구의 미술 퍼포먼스” 2013 축제 진행과정을 담은 영상 상영, 이어진 메인 작품 세러머니에서는 노인, 다문화, 장애인, 어린이 등 각계 시민대표가 참여해 예술이 특정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누구에게나 즐기는 대상이어야 함을 상징적으로 보여 줬다.

개막식에 참여한 시민들은 다양한 체험행사와 작품관람을 즐기며 운하에서의 첫 나들이를 만끽했다.

특히 축제 존인 포항운하 광장에 첫선을 보인 문신 작가의 “하늘을 나는 꽃”과 최정화 작가의 “플라워 트리”는 예술성과 함께 웅장하고도 압도적인 규모를 보여주며 관람객들의 카메라 세례를 집중적으로 받았다.

개막식에 나온 한 시민은 “작품이 친근하고 웃음 짓게 하는 요소가 많아 운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며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예술에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마음에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틸 아트”라는 예술사적으로도 없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포항만의 독특한 문화 아이콘을 만들어 가고 있는 “포항 스틸 아트 페스티벌”은 스틸의 다양한 예술적 변신을 보여주고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축제를 표방하며 오는 10일까지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