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항해경, 과메기 원산지 둔갑 대형 대기업 쇼핑몰 적발

김진한 기자      2013.03.29 17:36    0

지역특산물 이용한 대기업 상술에 제동

과메기 원산지 둔갑 대형 대기업 쇼핑몰 적발

ⓒ 붐뉴스  과메기 원산지 둔갑 대형 대기업 쇼핑몰 적발


포항해양경찰서는 포항 지역 특산물인 과메기의 원산지를 국내산 등으로 둔갑시켜 판매한 국내 굴지의 서울 소재 대형 유통업체 관계자 김씨(38세) 등 4명을 농수산물의원산지표시에관한법률위반 혐의로 수사중임을 밝혔다.
행정안전부의 지원으로 운영되었던 인터넷 A쇼핑몰에서는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판매하면서 원양산으로 만든 과메기를 국내산인 것처럼 시중에 판매했다.

특히, 이 쇼핑몰은 소비자 선정 최우수 상거래로 선정된 바도 있다.
또한, 대형 유통업체인 B사는 A쇼핑몰로부터 이를 다시 납품받아 자사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국내산’, ‘100%우리농산물’로 표시 전국적으로 유통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과메기는 특히 겨울 한철 유통되는 식품으로 단기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판매될 경우 원산지 거짓표시 행위를 입증하기 곤란하여 소비자들의 각별한 감시가 필요한 실정이다.
대기업 등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할 경우 원산지에 대한 고객 신뢰도와 인지도가 높은 가운데 대기업의 어긋난 상술로 지역 특산물에 대한 불신 초래가 우려되는 대목이다.
한편, 포항해경은 현재 이들 업체를 통해 국내산으로 팔려나간 과메기가 지난 겨울에만 1000만원 상당인 것으로 파악하고, 대기업 등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의 지역특산물 원산지 둔갑 실태 등에 대해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