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동국대 경주캠퍼스, 시민과 함께하는 형산강 연등축제 개최

김진한 기자      2012.05.25 13:23    0

형산강 연등행렬

ⓒ 붐뉴스  형산강 연등행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는 지난 24일 오후 6시에 경주 형산강 서천둔치에서 불기 2556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형산강 연등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연등축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부처님 오신날을 맞이하여 세상을 밝히는 연등으로 모두의 염원을 밝게 비추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개최한 것이다.
지역 사찰의 스님, 주요 기관·단체장, 시·도의원, 경주시민, 재학생, 교직원 등 5,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경주 형산강 서천둔치와 장군교 일대에서 출발하여 경주 JC회관을 지나 경주역 광장까지 연등행렬이 이어졌다.
식전행사에서는 국악 오케스트라 공연, 합창 및 난타 등의 축하공연을 진행했으며, 1부 본 행사에서는 삼귀의, 식사, 법어, 축사 등이 진행되었고, 연등 행진 후 경주역 광장에서 열린 3부 행사에서는 동국대 한국음악과의 풍물패 한마당, 정근 및 축원, 사홍서원이 진행됐다.
김영종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식사에서 “등불을 켜는 뜻은 안으로는 자신의 어둠을 밝히고, 밖으로는 세상의 어두움을 밝히는 것”이라며 “오늘 우리의 등불을 하나로 모아, 나라와 세상을 밝히고 바로세우는 큰 빛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불국사 주지 성타 스님은 법어에서 “우리가 연등을 밝히는 이유는 어리석음을 깨치고 지혜의 등불을 밝히자는 다짐이며, 세상의 어두운 곳을 자비의 광명으로 밝히자는 서원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는 불기 2556년 부처님 오신 날 기념 봉축 법요식이 오는 28일 월요일 오전 8시에 교내 정각원에서 봉행된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