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항시, 겨울 과학투어 실시

김진한 기자      2012.12.19 16:50    0

윈터 프로그램 첨단과학 시설 방문

겨울 과학투어실시

ⓒ 붐뉴스  겨울 과학투어실시


포항시는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2년 겨울 과학투어(Science Tour)를 12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개최한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과학 투어는 초등 3~6학년, 중 ․ 고등학생 320명(1일 8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가족단위로 운영된다.

이번 과학투어는 경북과학교육원, 포스텍 물리학과 교육실험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로보라이프뮤지엄에서 과학전문가이드와 동행해 시설 견학을 하며 단순한 관람위주에서 벗어나 전문가와 함께하는 체험학습을 통해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게 구성됐다.

2012년 윈터 프로그램의 특징은 첨단과학시설을 하루 동안 총 세 곳의 기관을 방문해 청소년들이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한데 있다.

투어 코스의 첫 번째는 경북과학교육원의 천체투영실이다. 이 곳에는 플라네타리움(Planetarium:항성투영기)과 35mm돔 스크린용 아스트로비젼(영사투영기) 및 다양한 보조투영기에 장착된 영상자료와 소프트웨어 장치가 완비돼 있다.

HOGH ROAD LOW LOAD (위치에너지가 같은 두가지 길을 달리는 당구공 실험), AIR CANNON (대기압 차의 의한 공기대포 실험), FLAME TUBE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소리 불꽃 실험)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물리데모실험 체험을 하게 된다.

투어의 마지막 코스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 로보라이프뮤지엄을 방문해 유비쿼터스 홈 기반의 URC 로봇체험, 로봇과 함께하는 엔터테이먼트 체험 등 다양한 미래형 로봇 전시를 관람한다.
그리고 화상강의실에서 생활과학교실 강좌가 마련돼 포스텍 생활과학교실 전문가와 함께 창의활동 체험을 한다.

포항시는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와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 동안 청소년들을 위한 과학투어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첨단과학시설을 더 쉽게,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접수신청은 오는 12월 21일(금)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포스텍 과학교실 홈페이지(http://science.postech.ac.kr)로 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 ☎279-3587로 문의하면 된다. 결과는 12월 24일(월) 오후 3시 투어대상자를 선정해 포스텍 생활과학교실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