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경주교육지원청과 함께 떠나는 스키캠프

김은미       2013.01.14 08:32    0

ⓒ 붐뉴스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상담센터와 Wee센터에서는 2013년 1월 9일 ~ 10일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New-start 우수학생과 Wee센터 상담 종결 후 학교 적응을 잘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스키캠프에는 New-start프로그램과, Wee센터상담프로그램이수 후 학교와 일상생활에 복귀하여 위기를 극복한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하고 자신의 힘들었던 사례를 극복한 성공경험을 나누는 등 새로운 또래 학생들과 어울리며 학교생활의 보람을 찾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집단상담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과 명상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졌다.

스키운동은 많은 신체적 기능 향상뿐 아니라 신경기능의 향상으로 운동기능의 효율성과 일관성이 증가하게 되고, 반응시간이 빨라지게 하는 효능이 있어 학교 및 가정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남은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스키캠프에 참여한 김모군은 “스키를 처음 접해 보는데 너무 즐겁고 신나는 스포츠인 것 같다. 처음에는 넘어지고 실패를 하기도 하지만 많은 연습 후에는 스키에 적응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학교적응 하는 것에도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 이렇게 유익하고 즐거운 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스키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스키캠프에 대해서 경주교육지원청 손수성 교육장은 “ 학생들과의 정서적 교감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넓은 상담영역을 탐색하고 학생중심의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을 통해 교육상담센터와 Wee센터가 알려지고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라고 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