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동국대 경주캠퍼스, ‘세계한인무역협회 차세대 무역스쿨’ 개최

김진한 기자      2012.06.27 14:30    0

경주동국대 전경

ⓒ 붐뉴스  경주동국대 전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는 7월 4일부터 10일까지 교내 백주년기념관 등에서 ‘세계한인무역협회 차세대 무역스쿨’을 개최한다.
차세대 무역스쿨은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OKTA)가 지식경제부로부터 지원을 받아 해외 문화에 익숙하고 현지어에 능통한 재외동포 1.5세~4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및 창업 교육 등을 실시하여 차세대 글로벌 경제리더이자 미래 한인 경제 네트워크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한인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한인무역협회 해외지회 추천인, 국내 기업인, 동국대 경주캠퍼스 재학생 등 17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글로벌 CEO를 초청하여 비즈니스 창업 특강, 국내 기업인 등이 참가한 교육, 분임토의를 통한 창업계획서 발표 및 시상, 경주 역사 문화 탐방 및 체험학습 등의 행사가 진행 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재학생 20명은 세계한인무역협회 준회원 자격을 부여받게 되며 세계한인무역협회의 각종 프로그램 참가 시 우선권을 제공받게 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식경제부의 ‘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사업’ 대학으로 지정받아 선진형 무역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국대 경영관광대학 김오우 학장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통해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대외이미지를 높이고,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과 역량을 강화시켜 해외 취업 등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세계한인무역협회는 대한민국의 무역 증진과 국위 선양을 위하여 1981년 4월 미국 및 일본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 한인 무역상 조직으로 결성되었으며, 모국과의긴밀한 유대강화와 산업정보 및 기타 회원 상호간 이익증진과 협조를 강화하기 위하여 지식경제부 지도 아래 KOTRA 지원으로 조직된 후 1994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된 국제적인 해외교포 경제·무역단체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