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동국대 경주캠퍼스 후원의 집 운영위원, 선센터 건립기금 2천만원 전달

김진한 기자      2012.07.04 10:06    0

선센터 건립기금 쾌척

ⓒ 붐뉴스  선센터 건립기금 쾌척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후원의 집’ 운영위원들이 지난 3일 오후 5시 교내 총장실에서 선센터 건립기금으로 2천만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후원의 집 운영위원회 태순옥(삼미정 대표) 위원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불교 세계화를 위하여 추진하는 선센터 건립에 보탬이 되고자 운영위원들이 뜻을 모았다”며 “학교가 발전하는 것이 우리가 발전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김영종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동국대 인재육성을 위해 매달 장학금을 기부해 주시면서 선센터 건립에도 소중한 뜻을 내어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린다”며 “불교 세계화를 위한 선센터 건립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불교의 세계화 사업을 위해 내·외국인들이 역사문화도시 경주에서 템플 스테이, 선, 명상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내 사찰인 정각원 인근 숲 속에 선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기금 전달식에 앞서 진행된 동국대 경주캠퍼스 후원의 집 운영위원 위촉식에서는 태순옥(삼미정식당) 대표를 위원장으로, 정광교(홍아김밥)대표, 이선우(숙영식당)대표 등 총 16명을 위촉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후원의 집은 2009년부터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체 대표들이 ‘후원의 집’으로 가입하여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육성을 위해 매달 5만원에서 많게는 20만원씩 장학금으로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후원의 집 장학금은 현재까지 162개 업체가 참여해 2억 4천만원이 넘는 금액이 모금되었으며, 지난 4월 후원의 집 장학생으로 총 54명을 선발하여 5천 4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