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스코, 온실가스 감축프로젝트 '활발'

김진한 기자      2012.10.08 16:42    0

탄소중립프로그램 4기 본격 활동

탄소중립프로그램 4기 본격 활동

ⓒ 붐뉴스  탄소중립프로그램 4기 본격 활동


포스코가 최근 탄소중립프로그램 4기 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인식개선 프로젝트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 탄소중립프로그램은 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아이디어를 공모, 선정된 프로젝트를 약 6개월간 지원함으로써 간접적인 온실가스 감축을 실현하고 기후변화의 사회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참여형 공모전이다.

포스코는 지난 7월 2일부터 8월 3일까지 포스코 탄소중립프로그램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carbonzero)를 통해 프로젝트를 공모했으며 안병옥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소장 등 기후변화 전문가를 포함한 내외부 인사의 심사를 거쳐 총 30명의 활동단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프로젝트 수행 규모가 기존 캠퍼스 내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됐으며 각 팀은 소셜커머스를 활용한 탄소중립 참여 유인방안 등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행위를 실천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제안했다.

포스코는 지난 9월 1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 탄소중립프로그램 4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된 활동단은 개인당 60만 원의 활동비와 프로젝트 수행지원금, 지방 활동단의 교통비 등을 지원받게 되며, 팀별로 제안한 탄소중립 아이디어를 2013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직접 실천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활동내용을 운영사무국에 주기적으로 보고하며, 총 9차례에 걸친 활동회의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멘토링을 받는다.

프로젝트 수행 결과 우수한 팀 1등에 100만 원, 2등에 40만 원, 3등에 20만 원이 수여되고 개인 우수활동자 3인에게는 각 30만 원이 주어진다. 최종적으로 2013년 3월에 성과나눔 잡지(가제: 포스코 탄소중립 매거진)를 발행한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