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영천시보건소, 한의약공공보건사업 전국 최우수 기관 표창

김진한 기자      2012.11.05 19:09    0

ⓒ 붐뉴스  


영천시는 2011년도 한의약공공보건사업 분야 전국 최우수 기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영천시 보건소는 전국 253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한의약 허브보건소 사업 부분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한방공공보건분야 최우수 지역임을 공인받게 됐다.

이번 평가는 1차로 한의약공공보건사업의 실적을 행정안전부에 제출하여 한방공공보건평가단의 검토를 거친 후 2단계로 서면평가 및 현지 확인 등을 통하여 검증을 실시한 후 최종 결정 났다.
영천보건소는 2009년부터 한의약건강증진 허브보건소 시범기관으로 지정으로 한의약건강증진 사업팀을 구성하여 지역사회 건강자원과 연계한 우수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해 왔다. 사업으로는 중풍예방교실, 기공체조교실, 장애인·독거노인을 위한 한방가정방문진료, 사상체질교실, 그리고 영천시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에 한방 웰빙체험관을 운영하여 환자중심의 진료에서 벗어나 지역주민에 대한 한의약건강증진 사업을 활성화 함으로써 다양하고 전문화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구현진 보건소장은 “보건소를 중심으로 한방의료서비스 및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의약공공보건사업 활성화 및 지역주민들의 한방진료와 전통의학에 대한 욕구를 적극 부응한 보건소를 만들겠다”고 밝혔으며 시상식은 오는 11월말 평가대회에서 전국 최우수 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여하게 된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