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울진군,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열려

김진한 기자      2013.10.30 09:25    0

울진군청

ⓒ 붐뉴스  울진군청

울진군은 10월 31일 오전 11시 후포면 한마음 광장에서 2013 경상북도‘찾아가는 이동복지관’행사를 개최한다.

경상북도사회복지관협회가 주관하는‘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지역주민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도민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이동복지관은 경상북도사회복지관협회 회원기관 14개 복지관과 대경기능인봉사회, LG이동서비스센터, 울진경찰서, 울진소방서, 울진군보건소 등이 참가해 행사장 주변 교통정리, 심폐소생술, 이동보건소, 물리치료, 기초건강검진, 이동목욕․세탁, 이․미용 등 다채로운 이동 복지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축하공연을 위해 울진문화원 파도풍물단, 울진군생활개선회 우쿠렐라 연주, 후포어린이집 원생들의 재롱잔치와 울진지역자활센터의 자활상품 홍보 등의 이동문화 행사도 펼쳐져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북사회복지관협회 회원기관 6개 복지관에서는 이동차량으로 참가자들을 현장까지 이송을 해 줘 주민들의 발이 되어 주었고, 대경기능인봉사회에서는 장수사진촬영 및 액자로 전달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무료급식 준비 및 서빙을 후포면 부녀회 자원봉사로 참여해 주는 등 참 봉사를 실천해 주민들로부터 칭송이 자자했다.

진선하 경상북도사회복지관 협회장은“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행사를 생태 문화 관광도시 울진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앞으로도 경북도민들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