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여수세계박람회, 8개 전시관 인터넷 사전예약 재개

보도국 .      2012.06.19 18:33    0

22일 06시부터 개시 8개 전시관 관람인원의 30%까지

한국관

ⓒ 붐뉴스  한국관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6월 22일 아침 6시부터 8개 전시관에 대한 인터넷 사전예약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8개 예약대상 전시관은 아쿠아리움, 대우조선해양로봇관, 주제관, 한국관, 기후환경관, 해양산업기술관, 해양문명도시관, 입체영상 아쿠아리움이 22일 06시부터
전시관 관람인원의 30%까지 인터넷 사전예약을 재게한다.

이번 인터넷 예약하는 22일에는 6월28일 관람분부터 7월6일분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이후부터는 매일 0시를 기해 하루 관람분씩 추가로 예약 가능해진다.
여수세계박람회는 사전예약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8개 전시관별로 관람인원의 30%까지 제공되고,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7시간) 관람에 대해 예약할 수 있다.

이는 오전에 일찍 입장하여 전시관 앞에서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최대한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후 1시까지는 100% 선착순 자유관람을 실시하고, 오후 1시 이후에는 원거리에서 출발해 늦게 도착한 관람객이 장시간 기다리지 않고도 희망하는 전시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사전예약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종전의 사전예약 과정에서 제기되어온 몇가지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종전에는 실물 입장권에 찍혀 있는 15자리 번호만으로 전시관 예약이 가능하였으나, 이번에는 입장권 예매와 동시에 ‘전시관 예약용 번호(15자리)’를 부여해 실물 입장권 없이도 전시관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물론 실물 입장권 번호로도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조직위 관계자는 5월 27일 갑작스런 전시관 예약서비스 중단을 발표하여 관람객들께 혼란과 불편을 끼쳐드린 데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관람기회를 분배하는 데 있어 모든 분들을 만족시켜 드리기에 어려움이 있으나, 그동안 여러 경로를 통해 제기된 의견을 수렴하여 사전예약을 재개하게 된 만큼 다양한 관람객 층을 균형있게 만족시켜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