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영상]경주엑스포 광장, 제11회 대구 경북국제관광박람회 개막

김진한 기자     2013.04.12 09:14    0

34개국 300여개 기관 . 단체 300여개사가 참여


경북도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광역시관광협회, 경상북도관광협회, 코트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광장에서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개최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올해 11주년을 맞아 34개국 300여개 기관 단체 300여개사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사전 붐 조성을 위해 한- 터키 국기퍼포먼스, 대고공연, 샌드아트, 비보이와 밸리댄스가 진행되며, 실크로드 특별 사진전, 대구경북관광사진전, 대구경북의료관광 포럼 등의 특별행사와 함께 부대행사로 관광서비스경진대회, 관광스토리텔링대회, 기원나무이벤트. 관광랭귀지스쿨, 세계음식페스티벌, 세계민속공연, 세계풍물체험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대구 경북국제관광박람회는 대구시와 공동으로 개최함으로써 관광 트랜드 및 브랜드를 강화하고 비즈니스로 연결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증대 및 관광문화 산업을 활성화하여 경상북도와 대구시간 관광문화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북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구 경북 관광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대구경북 지역의 관광이 국내외에 널리 홍보되며 또한, 국내외 관광 트랜드 및 관광비지니스 교류 활성화를 통한 대구경북의 관광산업이 명품 관광문화 산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지역 관광브랜드 이미지 개선으로 관광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리보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을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적극 홍보함에 따라 해외 관광객 유치의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문화융성을 통해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열어 가는 21세기는 문화가 국력인 시대인 만큼 국민 개개인의 상상력이 콘텐츠가 되는 시대로서 우리의 정신문화 가치를 높이고 문화유산을 보존하여 문화로 국민행복을 가꾸어 고부가가치 고품격 경북관광 실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