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경주 정동극장, 세계 교육 장관 매료시킨 미소2

김진한 기자      2012.05.23 20:05    0

한국의 아름다운 춤사위에 세계 각국 참석자 찬사

APEC 교육장관회의 공식만찬 축하공연 미소2 신국의 땅 신라

ⓒ 붐뉴스  APEC 교육장관회의 공식만찬 축하공연 미소2 신국의 땅 신라


명동정동극장 (정동극장장 최정임)은 지난 5월 22일 제 5차 APEC 교육장관회의 공식만찬에서 ‘미소2-신국의 땅, 신라’ (이하 ‘미소2’) 하이라이트 공연을 선보였다.
미소2‘는 신라 천년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춤과 음악으로 형상화한 가무악극으로 참석자들에게 우리 민족 예술의 진수를 느끼게 해 주었다. 특히 신라시대 화랑의 강인한 정신세계를 표현한 화랑무와 선덕여왕의 아름다운 춤사위는 만찬에 참석한 세계 교육 장관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공연을 관람한 참가자는 ‘한국 전통 의상, 춤, 음악이 놀랍도록 아름다웠고, 이런 훌륭한 한국 전통 문화를 현대화 해 공연한다는 점에 존경을 표한다’고 찬사를 보냈다.

APEC 교육장관회의 공식만찬 축하공연 미소2 신국의 땅 신라

ⓒ 붐뉴스  APEC 교육장관회의 공식만찬 축하공연 미소2 신국의 땅 신라

최정임 정동극장장은 ‘이번 ’미소2‘ 공연을 통해 APEC 교육장관회의 참석자들에게 우수한 한국 전통 예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미소2’가 전통문화 한류의 떠오르는 아이콘으로서 대한민국 및 경주의 문화를 세계로 알리는 문화외교관의 역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소2’는 지난 WTO 관광기구총회, 이번 APEC 장관 회의 등 경주에서 개최되는 각종 국제 행사 축하 공연으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오는 9월에 있을 국제펜클럽대회 개회식 축하 공연도 예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문화는 물론이거니와 개최도시인 경주와 신라의 역사, 문화를 알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감당해 나갈 것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