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경북도, 로봇기업 한자리에 모아 상생협력

김진한 기자     2013.10.11 09:39    0

도내 16개 로봇기업이 참여 의료, 철강, 제조, 로봇부품 등 로봇분야의 다양한 기술 교류

로봇기업 기술교류회

ⓒ 붐뉴스  로봇기업 기술교류회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는 ‘경상북도 로봇기업 기술교류회’가 10월 10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16개의 경북 로봇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북 로봇기업간의 네트워크를 다지고 기술을 공유하여 상호간의 협력을 통한 로봇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개최된 이 행사는 로봇 시장에 대한 정보와 기업지원사업의 소개를 시작으로 각 기업에서 보유한 20여종의 다양한 로봇 제품 및 기술들이 기업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다.

의료, 철강, 제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로봇 제품과 로봇부품이 선보인 행사에 기업 관계자들은 자신의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시장 창출을 위해 협력이 가능한 기업을 찾는데 집중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기업 관계자는 “오늘 소개된 타 기업의 로봇 기술들 중에서 관심이 가는 기술이 많다”며 “기술적인 검토를 통해 도입을 고려 해 볼 것”이라며 기술교류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기업 관계자는 “작은 벤처기업으로서 제품의 사업화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만난 선배 기업인들의 많은 조언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며 경북 로봇기업 간 교류의 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했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윤종민 원장은 “연구원이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 자리매김 함에 따라 본연의 업무인 중소기업의 부설 연구소로서 사명을 다하기 위해 행사에 오신 많은 중소기업 관계자분들의 의견을 모아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김호섭 창조과학기술과장은 “경북도가 로봇산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업들 간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기업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상북도 로봇산업발전협력단의 기능을 강화하여 기업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로봇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