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항은 건강도시! 내연산 건강특화구역 우리가 앞장선다!

김진한 기자      2012.10.22 08:09    0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자연과 건강을 테마로 한 건강특화구역 운영

내연산건강특화구역선포식

ⓒ 붐뉴스  내연산건강특화구역선포식


포항시와 보경상가번영회는 손님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맛있고 건강한 식단제공, 위생적이고 청결한 조리환경조성, 음식의 적정기준 염도를 준수하는 건강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19일 내연산 건강특화구역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는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자연과 건강을 태마로 한 건강특화구역으로 보건복지부와 식약청이 후원해 내연산 식당가 입구에서 선포식을 갖게 됐다.

상가번영회원와 지역주민, 관광객 등 1천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내연산 건강특화구역 경과보고, 추진위원단 위촉, 보경 상가번영회의 결의문 선서와 퍼포먼스 등 의식행사를 진행됐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날 선포식에서 “이제는 지역이 지닌 고유한 특성을 찾아내 다른 도시와 차별화하면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홍보하고 경제 활성화를 꾀해야 한다”며 “내연산 건강특화구역 선포식이 우리 포항의 브랜드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시키고, 도시마케팅을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부대행사로 건강증진체험행사장을 마련해 미각테스트, 골다공증검사, 체성분분석,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시력검진, 구강검진, 금연침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들을 행사장 주변에서 운영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청 박혜경 영양정책관 등 관계자들이 참여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한 외식문화 정착을 위해서 음식업주와 시민 모두가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4월 19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포항시 싱겁게 먹기 운동본부를 출범했으며, 이번에 내연산 건강특화구역 운영을 위하여 음식업주 개별 면담 및 사업설명회, 염도계 보급을 통한 음식의 적정기준 염도 제시, 싱겁게 먹기 캠페인, 식품의약품안전청 연계 건강특화구역 대표 메뉴에 대한 영양성분분석을 실시한 바 있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증진을 위해 내연산을 찾는 등산객과 관광객들에게 건강식단 제공은 물론이고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건강올림길 조성 등 자연과 건강을 태마로 패키지화된 건강특화구역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항시는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내연산 건강특화구역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대 시민 홍보 및 업주교육 확대 등 행정적 지원에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