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boomnews.kr)

포항시,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김진한 기자      2017.09.13 06:44    0

▲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붐뉴스  ▲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지난 6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열린 2017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공공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행정자치부에서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정보통신산업진흥원·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시민과 기업,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여 창의적 기반의 미래 도시형 新서비스 및 기술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대회 심사는 ICT 및 스마트시티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18명 심사위원회들이 1차 심사에서 18개의 본선 진출작을 가려내고, 2차 본선에서는 9명의 심사위원들 앞에서 출품자가 직접 발표를 하고 엄격한 평가를 통해 시상 등급이 결정됐다.

포항시와 포항테크노파크 정책연구소팀(김영환 외2)은 스마트시티 정보 및 ICT 기술을 활용하여 지역 현안 해결 및 도시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부문에 지원하여 “다목적 스마트시티 핀테크 시스템”이라는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정책연구소팀은 “현재 포항시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포항사랑상품권과 같은 지폐형 상품권에 온라인 발행·구매·교환·결제 시스템인 ‘다목적 스마트시티 핀테크 시스템’을 활용하면 상품권 제작에 들어가는 관리 비용을 연간 10억원 이상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종식 포항시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지난 31일 열린 2017 4차 산업혁명 Power Korea 대전에서 스마트 지자체상 부문 ‘4차 산업혁명 경영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또다시 「스마트시티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된 데에는 그동안 우리시가 꾸준하게 4차 산업혁명에 적극 대응하고 스마트시티 조성 전략을 마련한 결과이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창의적 기반의 미래 중심도시 포항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기사공유 © 프라임경북뉴스>



ⓒ 붐뉴스 (http://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