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s://boomnews.kr)

대구경북고용노동청,2013년 직업소개종사자 교육훈련 실시

장서천 기자      2013.10.23 17:33    0

직업소개사업의 육성·지원 및 선진화 도모

대구고용노동청(청장 장화익)은 22일, 23일 양일간 대구지역 유료직업소개종사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직업소개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직업소개종사자 교육은 직업소개사업의 육성·지원 및 선진화를 위해 직업소개종사자를 대상으로 최근 정책과 개정 제도 등을 교육하고 전문지식과 윤리의식 향상을 통해 고용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고객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직업소개제도, 상담실무, 직업정보관리 등에 대해 진행되었고, 24일, 25일은 FM치과 대강의장(달서구 소재)에서 실시하며 30일에는 대구고용노동청에서 대구·경북지역 무료직업소개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지역에는 현재 1천여개의 유·무료직업소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유료직업소개소를 통해 건설업, 요식업, 간병 등으로 90만명이 취업하였다.





장화익 대구고용노동청장은 "급변하는 고용환경에서 직업소개소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소명의식과 자긍심을 가지고 직업소개업에 종사하길 바라며, 업체간 협력을 통해 직업소개업계에 남아있는 불합리한 관행을 타파하여 보다 양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붐뉴스 (https://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