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붐뉴스 (https://boomnews.kr)

[영상]포항시, 포항운하 통수기념식

김진한 기자     2013.11.04 08:03    0

20만명이 어우러진 화합의 마당 열려


지난 40여 년간 막혔던 동빈내항의 물길을 여는 ‘포항운하’ 통수기념식을 비롯한 축하행사가 포항운하를 비롯한 시내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지난 2일 ‘포항운하’의 물길이 열린 현장에서 가진 기념식을 정점으로 3일까지 연 인원 20만명이 참가해 포항운하의 통수를 축하했습니다.

이날 통수식에는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열린 수상퍼레이드는 5색 연막을 뿌리는 헬기 축하 선회비행을 선두로 ‘인간과 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수영부터 황포돛대, 뗏목, 전마선, 어선 등이 출연해 인류가 물과 함께 동화되어 가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포항의 역사를 대표하는 연오랑세오녀, 보부상, 어부, 해녀, 포스코 근로자, 해병대, 새마을운동 등을 연출했습니다.

수상퍼레이드의 마지막은 해양문화관광도시를 상징하는 수상레저 종목인 카약과 조정, 용선, 수상오토바이, 파워보트와 IBS, 쾌속정, 크루즈선 등이 등장하면서 국내 최초의 운하 퍼레이드의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

포항운하’는 국내 최대의 전통 어시장인 ‘죽도시장’ 인근의 동빈내항과 53만 포항 시민의 젖줄인 형산강의 물길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2년 5월 22일 착공해 2014년 1월 준공을 앞두고, 지난 2일 통수식을 가졌습니다.


ⓒ 붐뉴스 (https://boom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김진한 기자 press@gbprimenews.com

기사제보 010-4317-8818


독자의견 쓰기 - 로그인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라이프